방랑/방랑기 팁

호텔결제 해외직구시 DCC차단하기, 하나카드

로지(Rossy) 2021. 5. 7. 17:05
반응형

나는 지금 방구석 백수로 지내고 있는데

 

근데 사실 백수랑 프리랜서의 차이가 한 끗이라고 생각함

집에서 게임한다=백수 (보통 현질하는 이미지 생각, 돈만 소비하는 방구석 백수...)

집에서 게임방송을 스트리밍한다. 유튜브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으로 불린다. 

이게 한 끗 차이같지만 [생산자]냐, [소비자]냐에 따라 세상이 우리를 어떻게 보는지, 내가 나 자신을 어떻게 보는지가 달라진다.

 

 

뭐, 그래서 나도

평일 대 낮에 출몰하고 커피마시러 다니고 자유롭게 시간을 쓰는 것 같지만,

나는 남들이 다 퇴근한 6시부터 집중적으로 일을 시작한다. 아직 본업만큼 돈을 벌지 않기때문에 본업은 아님.

그리고 9-5 working hours에 글로벌팀과 프로젝트를 같이 하기도 한다. 그리고 일한 시간만큼 계산해서 청구한다.

 

 

사설이 길었지만,

지금의 삶은 불안감을 주기도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만족스럽다.

그리고 외국사람들과 일을 한다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외화 달러를 번다는 것인데

USD를 벌면 -> 나는 보통 페이팔로 송금을 받는다. 그러면 내 달러는 페이팔 잔액으로 있겠지?

이게 장점인게 다시 한국으로 보내면 송금수수료가 있을수 있는데 직구 사이트 예를 들면 매치스패션같은곳에서 바로 페이팔로 결제가 된다.

같은 맥락에서 호텔사이트도 아고다 같은 미국사이트는 페이팔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그 날 USD로 결제할 수 있는데, 한국 신용카드를 쓰겠다하면 DCC를 조심해야 한다. 내가 간과한게 호텔스닷컴도 외국사이트인줄 모르고 한화로 자동으로 뜨길래 결제했더니 ㅋㅋㅋㅋㅋ DCC차단하라고 문자가 왔다. 이미 결제한 후임... 번거롭기도 하고

 

 

하나카드 모바일 앱 접속-오른쪽 메뉴 버튼 클릭- 라이프 클릭하면 해외원화결제 차단하는 버튼이 활성화된다.

버튼 클릭 후 카드목록 선택하면 차단했는지 여부가 나온다. 1분이면 할 수 있는거였음. 멍청하게 매치스패션에서 300usd를 긁었는데 왜 이렇게 많이 결제됐지 생각해보니깐 저런 이유였다. 그때는 심지어 차단하라고 문자도 안옴. 일단 저 부분을 다 차단해두면 매 번 결제원화 usd로 바꾸는거 깜빡해도 괜찮다. 이중결제수수료를 가져가지 않을테니까. 백수지만 호텔로 호캉스하러 가야되고 매치스에서 옷 한벌에 30씩 사야되는걸 보면 방구석에만 있다고 돈을 안 쓰지는 않는 것 같구...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보도록 합시다.

= 최대한 쓸데없는 비용 지출 안하기 ㅠㅠ

생각해보니 이렇게 날린 돈만 얼마인가... 

 

 

 

그리고 추천하는 환전앱

나는 호주달러도 있고 태국은 언제나 가고싶어하는 곳이라 4개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깔끔한 UI라 보기 편하고 좋다.  앱스토어에어 Currency라는 앱을 찾으면 된다.

앱테크니 뭐니, 달러버는것도 중요하고 뭐 그런건 알겠는데 사실은 최대한 안쓰고 사는게 돈을 버는것만큼 중요하다.

그런데 사람이 어떻게 그게 되냐고?

나도 맨날 머리로는 안돼 비싼 브랜드 옷 사지말고 ETF를 사자. 이렇게 말하면서도 내 손을 자동적으로... 그런 옷을 결제하고 있는 나 자신을 보게 된다. 미니멀리즘이니 미니멀리스트가 되고 싶은 마음이 어떻게 정의되냐면 그런 옷을 사서 이제 더이상 옷을 사지 않겠다는 거임... 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