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이민/호주일상

청정한우 아니고 청정호주에서의 기억들- 이런 거지같은 집이 월세 130만원 실화? 관리비 별도세요 고객님. 호주에서 렌트하기

로지(Rossy) 2021. 5. 8. 15:14
반응형
 

잘보면 저 흰색흰색 고층 아파트들은 새 아파트임 브랜뉴~~~

 

 

여기가 내가 130주고 살던 곳이다.

안에는 더 처참하기 그지 없는데, 한국으로 치면 낡은 빌라 3층,4층짜리 엘리베이터 없는 곳.

뭔가 들어가는 입구부터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오는 골동품 단지같은 곳, 인적드물면 공동묘지인줄 착각하게 된다.

그나마 내가 구한 곳은 방2개짜리였는데 이런 컨디션에 방1개짜리 =130도 있으니 절레절레.

아까처럼 새 아파트는 180-200정도이다. 당연히 관리비 별도

 

 

호주 뜨기전에 호주 코로나창궐할까봐 다른나라 입국 전부 막고 호주사람들도 호주 밖으로 못나가게 했다.

심지어 인터스테이트들 간에도 타 지역에서 코로나 생기면 바로 보더 닫아버렸는데 엄청 가혹할정도로 철저해서 솔직히 안전했다.

그러다보니 유학,이민,관광으로 먹고사는 호주에서 유학생을 받지 못하니 집값이 계속 떨어지기 시작했고 새 아파트들도 130정도로 떨어지기 시작했었다. 그래서 대학원을 가려고 생각했고 1년간 렌트를 할 계획도 가지고 있었다.

 

호주에서 렌트구하는 곳

지역명 또는 포스트코드를 넣고 방 1개부터 화장실 갯수는 어떻게 언제 들어갈지 설정할 수 있는 탭을 넣고 검색

www.realestate.com.au/rent/in-epping,+nsw+2121%3b/list-1?activeSort=price-asc

진짜 많이 떨어졌다.

케일 프로퍼티 내 전 에이전시였는데 돈 냈는데 안냈다고 두 번내라고 하면서 정말 일처리 똑바로 못하던 담당자가 있었다.

그때 스트레스 엄청 받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한 두푼도 아닌 돈가지고 똑바로 안해서 어찌나 짜증났던지

렌트노티스 내고 주고받은 메일이 10개가 넘었다. 그리고 하나하나 따지지 않으면 아주 호구물렸을...

근데 에핑지역 부동산 매물들을 저 케일프로퍼티가 제일 많이 가지고 있다는게 (오피스도 에핑임... )

 

 

코로나 전이었으면 350은 거뜬히 받았을 곳이 275로 내렸다.

4주 기준 1100불이니

300이상 벌면 나쁜 옵션은 아니다.

게다가 요새는 워홀이 없어서 인력수급도 안되는 시장이라서 투잡,쓰리잡하기 좋은 환경일 것이다.

나는 내 젊을을 갈아마시고 싶지 않았고, 지금 행복하니 됐지만,

 

 

코로나 끝나자마자 호주 입국하실 호주 뉴비분들은

렌트 최대한 싸게싸게 구하시고, 언제나 이메일로 기록 남겨두는거 잊지 마시고

부동산은 다들 자기 이익 우선시하는 이익집단이니 손해안보고 호구안당하려면 기록=증거 남기기가 가장 확실하게 논쟁을 줄여줍니다.

일의 귀천을 따지지 않고 한국에서의 내 포지션이 어쨌고 과거에 무슨 일을 했는데 이런 과거에 집착하거나 회상하면 돈 못벌고 앞으로 못 나아가는 이민 1세대라는 것을 기억하시고 (저는 그렇게 못해서 실패했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일하면 확실히 보상받는 시스템이고 보상받는 나라라서 그 점이 명확해서 좋았습니다. 

 

본인 써티3 시급-30.81 매 7월마다 오름 (물가상승반영) - 회계년도 마감 매 6월 30일/ 7월 1일부터 새로운 회계년도 시작함

혹시라도 주말근무 꿀잡 잡히면 진짜 괜찮게 받습니다. 

한인잡은 권해드리지 않으나, 그래도 15에서는 시작하는 듯 합니다. 세금 안내죠. -> 불법입니다만.. 

성실하게 돈 벌겠다 하면 영어안쓰고도 몸으로 할 수 있는 일들 참 많았습니다... 저는 그걸 못할뿐...

 

 

어느 비오던 날,

일하던 센터에서. 대학원을 졸업하고 1년 반 뒤에 프리스쿨 담임으로 일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거기서 최선의 선택으로 인한 최대치의 결과물이었을거라고 믿었다.

그러나 지금 한국으로 돌아와서 집에서 자유롭게 일하는 나는 삶의 만족도가 훨씬 높다.

300을 벌어도 150이상이 고정비로 나가면 삶의 퀄리티는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민 1세대는 정말 힘들기 짝이없다.

환상만 있던 채로 갔던 나 자신, 후회해

그래서 나에게 호주의 기억은


색깔로 이야기하자면 비오는 날같은 그레이,회색

반응형